태스크

Kubernetes v1.16 문서는 더 이상 적극적으로 관리되지 않음. 현재 보고있는 문서는 정적 스냅샷임. 최신 문서를 위해서는, 다음을 참고. 최신 버전.

Edit This Page

태스크

쿠버네티스 문서에서 이 섹션은 개별의 태스크를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한 태스크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 짧은 시퀀스를 제공함으로써, 하나의 일을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웹 UI (대시보드)

쿠버네티스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및 모니터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대시보드 웹 유저 인터페이스를 디플로이하고 접속한다.

kubectl 커맨드라인 사용하기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직접 관리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kubectl 커맨드라인 툴을 설치 및 설정한다.

파드 및 컨테이너 구성하기

파드 및 컨테이너에 대한 일반적인 구성 태스크를 수행한다.

애플리케이션 동작시키기

롤링 업데이트, 파드에 정보 주입하기, 파드 수평적 오토스케일링 등,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 관리 태스크를 수행한다.

잡 동작시키기

병렬 프로세싱을 사용하는 잡을 동작시킨다.

클러스터의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기

클러스터 내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로드 밸런싱, 포트 포워딩, 방화벽 또는 DNS 구성 등을 구성한다.

모니터링, 로깅, 디버깅

클러스터 문제를 해결하거나 컨테이너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깅하기 위해서 모니터링과 로깅을 설정한다.

쿠버네티스 API에 접근하기

쿠버네티스 API에 직접 접근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운다.

TLS 사용하기

클러스터 루트 인증 기관(CA)을 신뢰 및 사용하도록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한다.

클러스터 운영하기(administering)

클러스터를 운영하기 위한 일반적인 태스크를 배운다.

페더레이션(federation) 운영하기(administering)

클러스터 페더레이션의 컴포넌트들을 구성한다.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 관리하기

스테이트풀 셋의 스케일링, 삭제하기, 디버깅을 포함하는 스테이트풀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위한 일반적인 태스크를 수행한다.

클러스터 데몬

롤링 업데이트를 수행과 같은, 데몬 셋 관리를 위한 일반적인 태스크를 수행한다.

GPU 관리하기

클러스터의 노드들에 의해서 리소스로 사용될 NVIDIA GPU들을 구성 및 스케줄한다.

HugePage 관리하기

클러스터에서 스케줄 가능한 리소스로서 Huge Page들을 구성 및 스케줄한다.

다음 내용

만약 태스크 페이지를 작성하고 싶다면, 문서 풀 리퀘스트(Pull Request) 생성하기를 참조한다.

피드백